이 센터는 스마트폰·전화 등 비대면 채널을 이용한 일종의 사이버 지점이다.
고객 입장에선 ‘금융상품마켓’을 통해 상품을 가입하고 ‘스마트상담센터’를 통해 비대면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먼저 금융상품마켓에서 다양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금융상품마켓은 상품 상세정보 제공, 예금·펀드·대출 등 금융상품 가입과 우대금리 신청, 대출약정서 작성·실행 등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상담센터는 전화·채팅·전자우편 및 화상(내년 2월 중 예정)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는 곳이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중금리대출(NH EQ론) 등 대출 업무가 가능하다.
자산관리는 기존에 NH농협 인터넷뱅킹에서 이용 가능했으나 이번에 스마트금융센터가 정식 오픈하면서 통합돼 서비스
스마트폰으로 스마트금융센터를 이용할 때는 생체인증 컨소시엄(FIDO)의 ‘지문인증서비스’로 간편하게 로그인과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스마트금융센터의 지문인증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해 지문인증만으로 로그인과 예·적금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매경닷컴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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