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적 민주주의 미래 부 좌우"
제8회 세계지식포럼이 콜린 파월 전 미 국무장관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공식개막됐습니다. 파월 전 장관은 경제적 민주주의만이 삶의 질을 개선시킬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미디어 산업, 경쟁하면서 협력해야"
프랑스 최대 이동통신업체인 오렌지 모바일의 장 노엘 트롱 전 사장은 mbn과의 대담에서 미디어 산업의 경쟁이 심해지지만 한편으로는 협력도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공룡기업, 초우량기업 못 된다"
'초우량기업의 조건' 저자로 유명한 경영학의 거장 톰 피터스 '톰피터스 컴퍼니' 회장은 초우량기업의 최우선 조건은 분권화라고 밝혔습니다.
▶ 코스피 21P 하락 2,000 무너져
코스피지수가 고유가와 해외증시약세 영향으로 21포인트 떨어져 2천선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외국인은 현물과 선물시장을 합해 모두 1조원어치를 순매도했습니다.
▶ 국정감사 첫날부터 곳곳 파행
17대 국회의 마지막 국정감사가 오늘부터 17일간의 일정으로 막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첫날부터 곳곳에서 파행을 겪으면서 대선 전초전 양상을 보였습니다.
▶ '반값 아파트' 백지화 가능성
이른바 반값 아파트를 둘러싸고 정치권 공방이 뜨거운 가운데 청와대가 조만간 반값 아파트 정책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며 백지화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 총 정원 1500명...국회 재검토 요구
교육부가 로스쿨의 총 입학 정원을 1500명으로 하는 정부안을 국회에 보고하
▶ 휴대전화요금 할인경쟁 불붙어
SK텔레콤과 LG텔레콤에 이어 KTF가 휴대전화 요금을 대폭 내리기로 했습니다. 이동통신사간 휴대전화 요금 할인 경쟁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