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분양 아파트와 달리 주택 마련을 위해 '지역' 단위로 결성한 수요자들이 직접 사업주체가 돼 시행사의 이윤, 토지 금융비, 각종 부대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주변 시세에 비해 분양가가 낮은 편이다.
다시 말해 조합이 직접 택지를 구입하고 건설사에 시공을 맡기는 방식이다.
퇴근 분양가가 저렴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찾는 실수요자들이 늘면서 수도권과 가까운 천안에도 지역주택조합사업으로 공급하는 단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천안 동남권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1701가구의 '월드메르디앙 천안'은 주변시세의 절반 수준인 3.3㎡당 400만원대로 분양가를 책정해 가격경쟁력을 갖춰다.
또한 입지여건도 좋다. 주변에 LG생활건강 퓨처산업단지가 조성돼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독립기념관, 천안예술의전당, 천안종합휴양관광단지, 천안의료원도 단지와 가깝다. 교육시설로는 부영초, 천안동중, 청수고, 천안여고 등이 있다.
이외에 홈플러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천안의료원, 순천향대학병원 등도 인접해 있으며, 암산를 비롯해 천안삼거리 공원, 태학산 자연휴양림, 우정힐스CC, 천안상록CC, 천안생활체육공원, 천안생활체육야구장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교통여건도 좋다. 천안의 관문인 남천안 IC, 서천안IC(예정), 목천IC, 천안IC 인근에 위치하여 어디서든 접근이 용이하다. 국도 1호선이 근접 통과하고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 천안당진간고속도로(착공)의 분기점이 인접해 있어 향후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옥산오창고속도로(예정) 및 중부고속도로 방향의 접근도 천안에서 가장 용이하게 이용할 수 있다.
KTX 천안아산역 차로 약10분거리로 수도권 전철망과 빠르게 연결되며 청주공항도 인접하여 전국 어디로든 다녀오기 편한 광역교통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월드메르디앙 천안은 내 집 마련의 기적이라 해도 좋을 전세대 3.3㎡당 400만원대의 실속 가격(팬트하우스 제외)에 평면도 전평형 4베이 위주로 구성돼 천안 실수요자들에게 더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전 가구 판상형 구조로 개방감과 조망권이 좋다. 동간거리는 약 60
단지 배치도 전세대 남향위주로 설계되고, 개방형 주차장으로 주차 편의도 높였다. 또한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된 1만7190여㎡ 규모의 대형 쇼핑센터가 단지내 입점할 예정이다. 041-521-0400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