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하우스 대전갈마점의 김영탁 대표는 독특한 이력을 갖추고 주택임대관리업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한 상태이다. 김 대표는 2007년 종합청소대행업체를 창업 후 Rope Access Level2(고공 로프작업) 자격을 취득하고 외국기업만이 수주받던 풍력발전소 청소협력업체를 국내최초로 이루어냈다. 종합청소대행업체인 ‘Rope Access 풍경’을 설립 한 이후 주 업무는 건물외벽청소지만 특수로프작업 ,아파트실리콘보수는 물론 바닥청소, 내부 입주청소, 내외부대청소, 카펫세척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 풍력발전소 청소중인 김영탁대표와 직원들 |
또 김 대표는 “제가 청소대행업체로 시작했지만 매경 KRPMA에듀센터와 대전목원대가 함께 진행한 주택임대관리·개발업 최고위과정을 수강하면서 주택임대관리업에 대한 정보를 접하게 되었고 제가 가진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기 위해서 주택임대관리업에 도전하게되었습니다.”
김 대표가 주택임대관리업까지 사업영역을 넓히게 된 이유는 주택임대관리업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이유 있었지만 스마트하우스 앱을 통한 효율적인 임대관리, 공실관리, 시설관리, 연체관리 등의 One-Stop 통합임대관리서비스덕분이라 전했다.
스마트하우스 전국 회원점 가입문의는 1566-5423 또는 스마트하우스홈페이지(www.smarthaus.co.kr)를 방문하시면 다른 지역 회원점 정보와 다양한 주택임대관리 정보를 얻을 수가 있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