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는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가 등장해 화제다.
이들 아파트는 입주민을 위한 심부름과 청소, 인력지원, 구매대행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에게 편리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컨지어지'는 보통 호텔에서 고객을 맞이하며 객실 서비스를 총괄하는 서비스나 그 사람을 의미하는 말인데 컨시어지 서비스는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모든 것을 일괄적으로 처리해주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이 서비스가 아파트에 도입된 이유는 입주민들에게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해 한 차원 높은 주거만족을 선사하기 위함이라는 게 주택업계의 설명이다.
일반 아파트와 차별화된 특화평면을 적용한 아파트를 비롯해 다양한 방면에서 한 단계 진화된 주거문화를 선보이는 아파트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경남 김해시 부곡동 482-1번지에 들어서는 ‘김해 부곡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좋은 예다. 이 단지는 입주민을 위해 1년 동안 컨시어지(concierge)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세대 청소서비스와 함께 부분청소 서비스(화장실, 거실, 냉장고)는 물론 방충망, 세대 창문에 대한 계절별 클린서비스, 가사 지원 서비스와 세차 서비스, 세탁물 배달에 애완견 산책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게 된다.
이를 위해 단지 내 프런트를 설치하는 등 입주민에게 편리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해 부곡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관계자는 “고급 단지에만 적용되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일반 아파트에 적용해 입주민들의 편리성 증진 및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계획하게 됐다”며 “최근 중요성이 강조되는 생활보호와 보안을 중요시 하는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로 인식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총 7개동 643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59㎡ 497가구, 74㎡ 91가구, 84㎡ 55가구 등 세 가지 중소형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김해시의 경우 입주예정 단지 중 전용 60㎡이하 면적이 약 7%에 그쳐 실수요자들의 높은 인기가 점쳐진다.
입지도 뛰어나다. 인근에 롯데마트가 차량 5분 거리에 있고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김해시청 장유출장소가 도보거리에 있어 각종 행정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죽곡소류지와 장유체육공원이 가까워 여가를 즐기기 편리하다.
남해고속도로 장유IC가 5분 거리에 있어 쾌속생활을 누릴 수 있다. 김해일반산업단지, 김해유통관광단지 등도 가까워 배후 수요층이 두텁다.
단지 안에는 어린이 분수 놀이터, 실내 놀이터 등을 설치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특화했다.
시공 예정사인
지역주택조합사업은 주택청약통장의 소유 여부나 청약 경쟁 순위에 관계없이 누구나 조합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