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개인용컴퓨터(PC)에서 쇼핑을 할 때 삼성페이를 이용GO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삼성페이 PC결제서비스’를 이달 말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카드가 새로 선보이는 ‘삼성페이 PC결제서비스’는 PC에서 온라인 쇼핑을 할 때 삼성페이에 등록된 지문을 활용해 결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용자가 보다 더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삼성페이 PC결제서비스’를 PC에서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최초 1회 결제 PC를 지정한 후 쇼핑몰 결제창에서 삼성카드를 선택한 후 결제방식에서 ‘삼성페이’를 선택하면 삼성페이가 등록된 휴대폰으로 앱 푸쉬 알림이 온다. 사용자는 푸쉬 알림을 터치하여 삼성페이를 실행시킨 후 지문 인증만 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기존 삼성페이 사용자는 삼성페이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삼성페이 PC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PC에서 쇼핑할 때마다 신용카드번호, CVC번호,비밀번호 등을 일일이 입력해야 했으나, 삼성페이 PC결제서비스를 이용하면 지문 인증만 하면 된다. 또한 신용카드별로 비밀번호를 따로 관리할 필요도 없어진다.
삼성카드가 제공하는 ‘맞춤 혜택 LINK’ 가맹점에 해당 쇼핑몰이 등록되어 있으면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할인혜택뿐만 아니라 삼성카드가 제공하는 할인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LINK할인 혜택은 결제단계에서 별도의 할인쿠폰을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번 ‘삼성페이 PC결제서비스’를 오픈하게
[김덕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