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에 따라 ING생명은 오는 4월 30일까지 분당선 1차량(총 132개 좌석)에 ‘하트 위로 발 모으면 더 행복한 지하철’이라는 문구가 적힌 오렌지 하트 스티커를 부착한다.
지하철에서 다리를 벌리거나 꼬고 앉아 옆 사람에게 불편을 주는 행동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지난해 12월부터 3호선에
코레일은 분당선의 승객 반응에 따라 캠페인의 타노선 확대도 고려하고 있다.
이지숙 ING생명 브랜드마케팅부 수석부장은 “공공 에티켓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이 있어 확대 실행이 가능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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