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설계사가 보험을 설계하듯 홈페이지에서 고객의 나이, 성별, 생활습관, 예상 은퇴시기 등을 단계별로 입력하면 직장인, 주부, 사회초년생, 학생 등 고객의 상황에 따라 가장 필요한 상품을 추천해준다.
또 추천상품에 가입하면 실제 내야하는 보험료를 즉시 알려줘 고객이 바로 상품에 가입하거나 ‘내 설계함’에 임시 저장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은 필요한 경우 설계 조건을 상황에 맞게 직접 변경할 수 있다.
성별에 따른 기대수명, 은퇴시기에 따른 노후자금 등 각종 보험과 금융상식은 물론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담배를 피우지 않는 고객에게는 비흡연자 할인 혜택을 안내하고 독서량이 많은 고객에게는 서점 포인트 혜택을 안내해주는 식이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최근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로 인터넷 보험에 대한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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