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보다 비싼 고급 디저트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며 호실적이 기대되는 프리미엄 커피, 디저트 관련 기업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의 식품주 트렌드는 가치소비의 확대다. 만족도가 높은 소비재는 과감히 소비하는 이른바 ‘작은 사치’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는 현재에 잘 쓰고 즐기자는 20~30대의 소비성향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큰 만족도를 누릴 수 있는 고급 디저트 시장이 이러한 트렌드의 수혜를 입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따라서 고급 디저트와 관련된 식자재유통, 무역 업체에서 투자 기회를 포착할 필요가 있다. 모처럼 투자할만한 종목을 찾았는데 주식자금 부족으로 고민 중이거나 미수/신용 상환 시기를 앞두고 자금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특히 증권사 미수 신용 이용자들이 스탁론으로 바꿔 타는 게 가능한 이유는 스탁론에서 요구하는 담보비율이 증권사보다 낮기 때문이다. 따라서 증권사 미수나 신용을 쓰고 있더라도 추가로 담보를 제공하거나 주식을 매도할 필요가 전혀 없다는 설명이다.
미수나 신용을 이용했다가 뜻하지 않게 반대매매 위험에 처하더라도 언제든 안심하고 스탁론으로 갈아탄 뒤, 주식을 좀 더 오래 보유하면서 반등 기회를 기다리거나 추가로 매입하면 된다.
◈ M스탁론, 연 2.6%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상환 가능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을 추가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증권사 미수 신용을 대신 상환할 수도 있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주식투자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이용금리는 연 2.6% 수준에 불과하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도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이 또 다른 매력이다.
5백만 투자자에게 프리미엄 증권정보를 제공하는 MK에서 국내 스탁론 브랜드와 함께 운영 중인 〈M 스탁론〉은 신용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독자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24시간 상담은 물론 스탁론을 처음 사용하는 고객이라도 홈페이지에서 증권사별로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비교 검색해 볼 수 있다. 〈M스탁론〉에 대해 궁금한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6685)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현재 〈M 스탁론〉을 이용하고 있는 투자자들 사이에 관심이 높은 종목은 LG전자, 한화테크윈, 송원산업, 강스템바이오텍,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한국토지신탁, 종근당, 한국전자인증, 비에이치, 골프존유원홀딩스 등이다.
◆ M스탁론은?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M스탁론 상담센터 : 1599-6685
바로가기
[매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