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2신도시 3차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제공: 대우건설] |
실제 지난달 동탄2신도시 A91블록에서 분양한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는 계약에 들어간지 3주 만에 조기에 완판됐다.
동탄2신도시의 가장 큰 장점은 '직주근접'이다. 서울 광화문, 종로, 여의도, 강남, 잠실 등 업무지구로 수월하게 출퇴근할 수 있는 교통여건이 갖춰지면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동탄 외에도 하남, 평택, 용인, 고양, 광명 등이 있다.
이들 지역은 대부분 신도시 또는 택지지구로 조성되며, 교통·교육·공원·편의시설 등 생활기반시설이 잘갖춰지고, 분양가도 서울보다 저렴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A5블록에서 ‘동탄2신도시 3차 푸르지오’를 동·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이다. 이 단지는 지하 1~2층, 지상 13~20층 아파트 10개동 총 913가구(전용 △74㎡A 152가구 △74㎡B 88가구 △84㎡A 503가구 △84㎡B 170가구) 규모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000만원 초반대이며, 중도금 이자후불제를 적용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북동탄은 삼성전자 반도체를 비롯해 비즈니스·산업단지가 밀집돼 있어 실수요층의 선호가 높다는 특징이 있다.
동탄2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 들어서는 테크노밸리도 가깝다. 동탄 테크노밸리에는 첨단산업, 연구, 벤처기업들이 입주해 복합 산업 클러스터로 조성돼 판교 및 광교 테크노밸리와 함께 경기도 지식산업의 기반을 담당하게 된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을 위해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대형 중앙광장 조성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입주민의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했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어린이집 등이 마련된다.
스마트일괄제어 시스템과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등 최첨단 스마트시스템과 관리비 절감을 위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이 적용된다.
단지 옆에 초등학교가 신설되며 인근
교통여건으로는 기흥IC와 기흥동탄IC를 이용해 서울 강남권과 수도권 어디든 이동이 수월하다. KTX동탄역(예정)이 개통되면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모델하우스(1661-9784) 방문 전 사전 예약은 필수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