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 부담을 낮춘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무주택자의 주택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높은 청약경쟁을 피할 수 있고 동•호수 배정도 추첨방식이 아닌 선착순으로 배정되기 때문에 향후 프리미엄 가치가 높다.
이중에서도 저렴한 가격의 아파트 ‘이안 남양주 금곡역’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안 남양주 금곡역은 경기도 남양주시 금곡동 700-56일원에 들어서며 지하2층~최고 14층, 19개동 총 877세대로 이뤄지는 중대형 단지다. 대우산업개발이 시공하며 3.3㎡당 7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가 눈길을 끈다.
이안은 인근지역보다 입지요건이 좋다는 평이다. 이안이 들어서는 곳은 계획된 도시정비 및 지구단위 계획으로 교통, 교육, 생활이 우수하다.
경춘선 금곡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중앙선 도농역이 버스로 10분 거리이며, 지하철 8호선 연장선인 다산역(가칭)과 별내역 더블역세권으로 개통 시 강남까지 30분이면 도달이 가능해진다. 또한 100미터 이내에 서울과 구리, 평내 방향 버스정류소가 다수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특히, 다양한 광역버스 노선과 탁월한 도로망으로 강변북로 및 미사대교 진입이 용이하고 강남•강북권, 구리도심 진출이 편리하다. 북부간선도로를5분대, 내부순환 및 외곽순환도로를 10분대에 진입 할 수 있다. 즉 강남잠실까지 20분대면 도달이 가능한 출퇴근 환경으로는 적합한 입지라 할 수 있다.
교육환경은 금곡초교가 600m, 동곡초교가 700m, 금곡중∙금곡고가 800m로 도보 통학이 가능한 안심학군을 자랑한다. 다산신도시와 구리, 별내신도시의 인프라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생활인프라도 장점이다. 롯데백화점구리점, 구리 한양대학병원, 남양주 금곡동양병원을 비롯해 구리와 남양주시청 1청사, 남양주 호평상권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
아울러 이안은 각종 자전거 도로와 산책도로, 문령산, 홍유릉, 사릉등과 같은 주변 공원으로 웰빙 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인근 천마산스타힐리조트, 남양주CC, 클럽비전힐스, 팔당유원지 등 사계절 레포츠 환경도 돋보인다.
한편, 남양주 금곡역이안은 59㎡ 661세대, 84㎡ 216세대 총 877세대 규모로, 모델하우스가 지난 1월 22일 구리 교문사거리에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