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2~3월 대부분의 분양물량이 마감되었으며, 교육 업종 등 나머지 임대 물량을 선착순 으로 분양한다.
근린상업지역으로 판매시설, 근린생활시설, 교육연구시설 외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여 생활, 교육, 커뮤니티, 휘트니스까지 생활밀착형으로 원-스톱 상가로서 모든 업종의 입점이 가능하다. 초·중·고 9개교가 밀집해 있어 학원타운으로 조성될 수 있는 상권을 가진다.
해당 상가는 위례신도시 내 있으며 1km 내 엠코타운 플로리체 970세대, 에코앤캐슬 1673세대, 호반베르디움 1137세대, 군인공제회 2084세대 등 1만5천여세대 주거단지를 배후수요로 갖는다.
1일 유동인구가 1만명 이상인 전형적인 항아리 상권으로 소비수요가 많으며, 대로변 중심 사거리 코너로 삼면 도로에 접한 입지로 접근성이 높아 유동인구에 대한 집객력이 높다.
전체 상가의 도로변 배치로 광고성, 접근성, 가시성이 탁월하며, 동서남북 내부 출입이 용이한 동선으로 이용객의 편의를 증대시켰다. 또한, 야경LED조명을 통한 연출로 건물 외관을 특화하였으며,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하여 에너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인근 사업지 주변 상업시설비율이 약 2%로 상가 희소성이 높은 데다가, 연중 무휴상권에 해당 되어 약4만5천여명의 고정적인 이용객을 확보할 수 있다.
교통망으로는 남쪽으로 우남로, 서쪽으로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IC가 인접하였으며, 헌릉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 성남대로와 가까워 서울, 경기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신도시 상가의 대부분 신규분양아파트의 입주시기까지 자리잡는데 시간이 걸리는데 반해, 배후수요에 해당하는 상가 인근 아파트의 입주가 대부분 완료된 상태이다. 자금관리는 생보부동산신탁이며, 2016년 9월 준공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