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치르느라 고생한 수험생들, 그동안 못갔던 영화관도 가고 싶고 멋진 레스토랑 가서 근사한 저녁도 먹고 싶을 텐데요.
이런 수험생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업체들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김경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서울에 있는 한 패밀리 레스토랑입니다.
이른 낮 시간이지만 벌써부터 고객들을 맞을 준비에 여념이 없습니다.
평소보다 예약율이 40% 이상 증가하는 이른바 수능 특수 때문입니다.
인터뷰 : 박일성 / 수험생 부모
-"그동안 고생을 많이 해서 가족들끼리 좋은 식당에 가서 맛있는 것도 먹고 용돈도 주려고 합니다."
때문에 이 업체는 수능을 전후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고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인터뷰 : 방지연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매니저
-"저희는 수험생들이 수험표와 쿠폰을 가지고 오면 샐러드 매뉴를 무료로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능 특수를 맞아 바쁜 나날을 보내는 것은 백화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롯데와 신세계, 현대 등 주요 백화점들은 수험생들이 많이 몰리는 브랜드들에 대한 가격 할인 행사에 들어갔습니다.
인터뷰 : 구세희 / 롯데백화점 홍보팀
-"본점을 포함한 6개 점포에서 논술 수강을 제공하고 있고, 영캐쥬얼 같은 일부 브랜드의 경우 수험표를 증정한 수험생들에게 10~20% 할인권을 드리고 있습니다."
메가박스와 CGV, 대한극장 등 영화관들 또한 수험표를 지참하는 고객들에게 영화 티켓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수험생 잡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경기 / 기자
-"그 어느때보다 두둑해진 수험생들의 지갑을 잡기 위한 업체들의 마케팅 경쟁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mbn뉴스 김경기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