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다가오면 기업 실무자나 근로소득자 할 것 없이, 누구나 관심을 가지는 것이 바로 연말정산입니다.
연말정산 관련 서적을 비롯해, 눈에 띄는 새 책 소식을 강영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연말정산실무]
골치 아픈 연말정산을 책 한권으로 끝내면 얼마나 좋을까.
연말정산에 있어서 국내 최고의 권위자인 저자는 이 고민의 해법을 책 속에 담았습니다.
2만여건의 상담 사례를 압축해 맞벌이 가족이나 기러기 아빠, 파견 근로자 할 것 없이 상황에 맞는 연말정산법을 꼼꼼히 담았습니다.
인터뷰 : 정종철 / 공인회계사
-"올해 연말 정산은 성형수술비나 보약구입비 같은 비용이 의료비 공제가 되고, 취학전 아동이 태권도장이나 수영장을 이용했을 경우도 교육비 공제에 해당된다."
[성공하는 대통령의 선택]
대선을 앞두고 발간된 이 책은 새 대통령이 반드시 해야할 국정 아젠다 77가지를 정리하고 제안한 정책 리포트입니다.
뒤집어 생각하면 대통령 후보들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안내서입니다.
30년간 정치·경제 기자로 활약해 온 생생한 취재 현장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혀]
신간 소설 중에는 소설가 조경란이 6년 만에 출간한 장편소설 '혀'가 눈길을 끕니다.
욕망과 집착을 상징하는 혀를 통해 치명적인 사랑을 그려냅니다.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해리포터 시리즈의 완결판도 출간됐습니다.
열일곱 살이 된 해리포터가 자신의 투명 망토가 '죽음'을 이길 수 있는 세 번째 성물이라는 걸 알게 되고, 볼드모트와의 결전을 위해 호그와트로 가는 스토리입니다.
이밖에도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실용서들이 다수 출간됐습니다.
'리더웨이'. 17가지 액션을 통해 현장을 장악하고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방법론을 사례 중심으로 서술한 코칭 북입니다.
'평범한 직원이 회사를 살린다'.
'1등들의 자기주도학습 전략 12'. 특목고 261명의 공부법을 통해 우리 자녀들이 강요가 아닌 스스로 공부의 길을 개척하도록 도와줍니다.
mbn 뉴스 강영구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