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해 10년 연속 1위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24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 컴퍼니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브랜드별 매출액 기준 시장 점유율 26.4%로 1위를 기록했다. 2위와의 격차는 5% 포인트 이상이다.
LG전자는 900달러가 넘는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시장 점유율 34.2%를 차지하며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2위 업체보다 15% 포인트 이상 높다.
지난 2007년 처음으로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 1위에 오른 이후 지금까지 9년 연속 1위를 지켜오고 있다.
LG전자는 미국 진출 첫 해인 2003년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모터를 기반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진동을 줄인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린 결과다. 당시 미국 세탁기 시장의 주류를 이뤘던 전자동 세탁기에서 드럼세탁기로 세탁 문화를 바꿨다.
2006년에는 업계 최초로 스팀세탁기를 출시해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켰고, 2009년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모션(6motion)' 세탁기, 2012년 강력한 물줄기를 세탁물에 직접 분사해 세탁시간을 크게 줄인 '터보워시' 세탁기 등을 차례로 선보였다.
특히 지난해 말 출시한 '트윈워시'는 올해 드럼세탁기의 판매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LG전자는 실제 트윈워시가 당초 목표했던 판매량 보다 더 많이 팔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회사는 트윈워시 기반에 고효율과 저소음을 구현하는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TM)'을 더한 초프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사장은 "글로벌 가전 트렌드를 주도하는 미국 시장에서 트윈워시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드럼 세탁기 1위 자리를 지켜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