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중, 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아파트가 인기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자녀의 안전한 통학 걱정을 덜고, 중, 고교생 자녀를 둔 부모 역시 안전과 교육환경의 시름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단지 주변에 학교가 조성되면 유해시설이 들어가기 힘들어져 주거환경도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가운데 학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통영 코아루’가 지난 22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성황리에 분양중이다. 개관 첫날부터 주말까지 3일동안 약 1만 5천여 명이 방문해 지역 일대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상남도 통영시 광도면 죽림리 478-4번지와 산330-1번지 일대에 위치한 ‘통영 코아루’는 지하 3층 ~ 지상 20층, 8개동 △전용면적 59A㎡ 136가구 △전용면적 74A㎡ 96가구 △전용면적 84A㎡ 315가구 등 1, 2단지로 구성된 총 547가구 규모이다.
‘통영 코아루’는 단지 인근에 다수의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어 교육환경이 편리하다. 단지는 동원중‧고교와 인접하며, 인근으로 죽림초, 제석초가 위치해 있는 등 초‧중‧고교를 반경 500m 안에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죽림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죽림생활권과 통영구도심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통영서울병원을 비롯해 통영시립도서관, 시청, 소방서, 우체국 등 공공기관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북통영IC, 통영IC를 통해 통영~대전 중부고속도로 및 남해안대로 진입이 용이한 쾌속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신거제대교 이용 시 통명 및 경남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통영종합버스터미널을 통해 통영 시내‧외로의 접근성도 좋다.
‘통영 코아루’는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와 판상형 3.5Bay 설계를 적용해 일조권과 통풍, 개방감을 확보했다. 특히 펜트리, 드레스룸 등 특화된 수납공간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죽림신도시를 내려다보는 높은 지대에 자리하고 있어 통영바다의 탁 트인 조망권(일부가구)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및 조경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어귀마당, 숲속마당, 숲속놀이터, 휴게마당, 건강원 등 테마를 갖춘 조경시설을 비롯해 작은도서관, 헬스장, GX룸, 보육시설, 경로당 등 커뮤니티시설이 다양하게 들어설 계획이
당첨자 발표는 5월 4일이며 정당계약은 5월 9일~11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입주예정일은 2018년 8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통영시 광도면 죽림리 1574-39번지(내죽도 근린공원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