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도시급 대단위 택지지구…공원, 학교, 근린상권 근접
안성 아양택지개발지구 내 중심 입지에 ‘안성아양 광신프로그레스’가 분양에 나선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 48-2 일동제약 안성공장 길 건너편에서 6월 24일 오픈할 예정이다.
안성 아양택지개발지구는 안성시가 진행하는 최대 개발사업으로서 도시개발 완료 시 총 6천 400여가구, 상주인구 1만 6천여명에 달하는 신도시급 자족형 복합도시다. 서울~세종고속도로 개통예정, 평택~안성 도시철도 추진, BMW코리아 물류센터 등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6조 7,000억 원을 들여 2025년 최종 개통예정인 서울∼세종 고속도로는 서울 동부의 관문인 경기도 구리시 수택3동과 세종시 장군면을 연결하는 총 길이 129㎞에 왕복 6차로로 건설된다. 올 연말 구리∼성남 구간부터 착공을 시작해 구리∼안성 구간은 2022년, 세종∼안성 구간은 2025년 각각 개통될 예정이다. 이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성남~안성~세종 간 이동시간이 70분 이내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초기 민간분양을 앞둔 ‘안성아양 광신프로그레스’는 경기도 안성시 아양 택지개발지구 내 B-3-2 블록에 위치한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24층 총 6개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545세대 대단지로 건설된다. ㈜아람주택에서 시행을 ㈜광신종합건설에서 시공을 맡고 있다.
입지는 안성아양 택지개발지구 내에서도 최중심에 위치해 있어 이마트, 안성시립중앙도서관, 안성병원을 비롯한 각종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남측에 대규모 근린공원과 인근 안성천에 둘러싸여 있어 쾌적성과 탁 트인 조망권을 제공한다. 또한, 초ㆍ중ㆍ고 모두 도보통학이 가능한 안심통학 아파트로 자녀교육 및 양육에 적합하다.
친환경 에코단지설계, 입주민 전용 선큰커뮤니티로 입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선큰커뮤니티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퍼팅연습장, 도서관, 키즈룸 등이 설치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전 세대 남향 위주, 과학적인 동배치, 넓은 동간거리는 물론 지열을 감소시키는 잔디광장이 조성되어 일조권과 조망권, 프라이버시와 환경권을 최대한 확보할 계획이다.
전 세대가 84㎡ 단일면적으로 설계되며 전용면적 84㎡에서는 혁신적이라 할 수 있
분양 관계자는 “최근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제한으로 인해 분양가는 수요자들의 최대 관심사가 되고 있다”면서, “발코니확장비를 포함해 분양가가 700만원대로, 경쟁력을 갖췄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