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LG유플러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감소한 180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2조87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308억원으로 12.8% 증가했다. 이동통신 서비스인 무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 성장한 1조3579억원, 초고속 인터넷 등 유선 매출은 7.0% 증가한 9737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은 3만6027원으로 지난 1분기(3만5839원)보다 늘었다. LG유플러스는 "VOD 동영상 시청이 늘면서 데이터 소비가 늘어 가입자당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는 약 1226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으며 이 가운데 LTE 서비스 가입자는 1047만명으로 이동통신 가입자 중 85%를 차지했다.
메리츠종금증권은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1091억51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4% 감소했다.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던 지난해 2분기 기저효과 탓에 영업이익이 작년 대비 줄었지만 1년 만에 분기 기준 영업이익이 1000억원을 다시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매출액은 34.8% 증가한 1조1674억8400만원, 당기순이익은 8.8% 감소한 831억6600만원으로 집계됐다.
동원산업은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06.4% 증가한 451억8000만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7.4% 증가한 4008억700만원, 당기순이익은 292.1% 늘어난 215억290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급락했던 참치
하나투어는 2분기 영업손실이 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1397억원으로 28% 늘었지만 당기순손실 56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김대기 기자 / 이선희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