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2분기 영업이익이 할인점의 고정비용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다.
롯데쇼핑은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7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4% 줄었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7조2303억원으로 0.7%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823억원으로 14% 감소했다. GKL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4.8% 늘어난 31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129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38.1% 늘어난 256억원으로 집계
됐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2분기 영업손실이 28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72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4% 늘었지만, 당기순손실이 60억원 발생해 적자로 전환했다. CJ제일제당은 식품사업 부문 호조와 해외 매출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 가까이 증가했다.
[김대기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