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의 별동학습관 |
10일 주택업계에 따르면 최근 건설사들이 분양시장에서 실수요층으로 부상한 30~40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육아와 놀이, 교육 등 자녀를 위한 시설을 갖춘 상품을 내놓고 있다.
실제 어린이들을 위한 워터파크, 캠핑장 등을 갖춘 키즈특화 단지는 분양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3월 분양한 롯데건설의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단지 내에 가족 캠핑장, 텃밭, 작은 도서관 등 시설을 갖춰 눈길을 끌었다. 이어 의정부시에서 7년만에 1순위로 청약을 마감했다.
교육 특화 상품을 제공하는 아파트도 많다. 올해 2월 입주를 마친 반도건설의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단지 내 별동학습관과 수원여대 아이웰센터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해당 단지의 전용면적 84㎡의 분양권에는 최대 7000만원대의 웃돈도 형성돼있다.
올 하반기에도 키즈특화 단지들이 적잖이 공급될 예정이라 자녀를 둔 30~40대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반도건설은 이달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A79블록에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를 분양한다. 주차장을 지하화해 차가 없는 안전 단지를 구현했으며 워터파크, 수변정원, 어린이놀이터 등을 마련했다. 키즈룸, 독서실, 북카페 등으로 구성된 단지 내 별동학습관을 조성하고 대치학원가 동탄캠퍼스를 유치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 최상층 일부 가구에는 다락공간을 설계해 놀이방 등 아이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우건설은 이달 경기 오산시 오산동에서 ‘오산 센트럴 푸르지오’ 총 920가구를 분양한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과 육아 정보 사랑방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아쿠아가든, 물놀이장, 오감산책로, 인라인 스케이트 멀티트랙 등 다양한 여가시설도 마련한다.
동문건설은 경기 평택시 신촌지구에서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를 분양 중이다. 단지 내에 숲속놀이터, 상상놀이
대우건설은 이달 중 경북 경주시 현곡지구 B1블록에 ‘경주 현곡2차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지하주차장을 완비해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아 안전하다. 경주 최초의 유아풀과 야외 물놀이장도 조성한다.
[디지털뉴스국 이다연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