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프리미엄에서 강이나 공원 프리미엄은 여전히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용인 동백에서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합리적인 금액으로 동백 레이크파라곤이 동백호수공원이 인접한 입지가치를 내세우며 조합원 모집에 나서고 있다. 호수와 가깝다고 해서 이름도 동백 레이크파라곤이라고 지었다. 이 단지는 호수공원 프리미엄뿐만 아니라 학교와 교통여건도 좋은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위치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478-10번지 일원이며 규모는 지하2층 지상 29층 총 6개동 558세대다. 교통환경을 보면 영동고속도로와 경전철 에버라인 어정역 사이에 위치했으며 영동고속도로 마성IC가 4.1km, 경부고속도로 신갈IC가 5.1km 거리에 인접해 있다. 에버라인 경전철은 단지에서 583m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이며 동백역도 1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어정역과 동백역은 걸어서 10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도로망은 동백~마성 지방도로를 비롯하여 분당~동백 고속화도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 분당은 10분대, 강남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서울~세종 제2경부고속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개발의 수혜지이기도 하다.
단지 주변은 동백호수공원을 비롯하여 한들공원과 단지옆 근린공원, 석성산 자연공원, 에버랜드 등 다수의 공원이 가깝게 위치해 있다. 교육환경도 단지 서쪽으로 어정초등학교가 도보통학 거리에 있으며 어정중, 동백초, 동백중, 동백고, 강남대, 경찰대, 단국대 등이 인접해 있다. 이마트, 쥬네브 등도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생활의 편의가 높으며 동백CGV
평면설계는 4Bay 신평면을 도입하였으며 단지 안에는 중앙광장, 놀이터, 보육시설, 문고, 주민운동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다. 평형구성은 중소형 위주의 59㎡ 478세대, 84㎡ 80세대다. 건축외관은 동양파라곤의 유럽풍으로 지어지며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같은 단지로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