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은 오는 26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A97블록에 짓는 ‘동탄2신도시 호반베르디움 6차’ 모델하우스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15층, 7개동, 전용 76~84㎡ 총 393가구 규모이며, 산척 저수지와 송방천을 중심으로 75만㎡ 규모의 동탄호수공원와 가까워 정주여건이 쾌적하다는 특징이 있다.
단지 인근에는 동탄순환대로가 연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장지IC를 통해 동탄대로를 이용하면 서울과 수도권 진출입이 수월하다. 평택~수서 고속철도 SRT와 수도권광역 급행철도(GTX) 복합 환승역인 동탄역이 개통하면 수서역과 삼성역까지 이동 시간이 대폭 줄어든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를 조성하며 입주민 자녀의 통학을 돕는 단지 내 드롭존(Drop Zone, 등교·원 차량 임시 주차 공간)을 마련한다.
가변형 벽체를 통해 입주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을 꾸밀 수 있다. 드레스룸, 다목적실, 팬트리, 붙박이 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 클럽, 골프 연습장, 키즈 카페, 북카페 등이 들어선다.
평균 분양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1000만원 초반대에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이자 후불제를 실시한
분양일정은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다음달 1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다음달 7일 발표하고 계약은 다음달 20~22일 실시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석우동 42-5번지에 마련했으며 입주는 2018년 7월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다연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