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투1> 오늘 아침은 안개가 더 짙어졌습니다. 남서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수증기가 많은 상태에서 대기가 안정돼있기 때문에 안개가 걷히질 않고 있는데요, 이 안개는 오늘 낮까지도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중부지방은 낮부터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호흡기 약하신 분들은 외출하실 때 마스크 챙기시고, 가급적이면 외출을 삼가시는게 좋겠습니다.
<반투2> 현재 가시거리 보시면, 서울이 0.7킬로미터, 충주와 문산, 수원 등은 백미터도 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한강 다리 위는 수증기가 더 많은 상태기 때문에 시정거리가 정말 좋지 않습니다. 출근길에 꼭 서행운전 하셔야겠습니다. 안개는 내일 북서쪽에서 차가운 공기가 유입되고 나서야 조금씩 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도) 자세한 지역별 날씨 보시면, 오늘 안개만 제외하면 별다른 눈-비 소식은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기온) 현재 서울 영하 2도를 비롯해 대부분 지방 어제보다 조금 낮게 출발하고 있는데요,
(최고기온) 한 낮에도 서울5도, 강릉 8도, 부산 11도 등으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주간날씨) 금요일에는 전국에 눈이나 비가 오겠고, 이 눈비가 그치고 나면 주말부터는 또다시 동장군이 찾아오겠습니다.
(세계날씨) 비와 강풍 피해가 커지고 있던 캘리포니아는 다행히 오늘은 맑은 날씨를 회복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의 세계 날씨 보시죠.
(김혜선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