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투1> 안개가 조금씩 엷어지고 있긴 하지만 아직도 시야가 답답합니다. 남서쪽에서 수증기가 계속 유입되고 있고, 대기가 안정돼있기 때문에 안개가 빠져나가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 안개는 오늘 낮까지는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호흡기 약하신 분들은 외출하실 때 마스크 챙기시고, 가급적이면 외출을 삼가시는게 좋겠습니다.
<반투2> 현재 가시거리 보시면, 서울이 800미터, 충주와 문산, 또 수원은 백미터도 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한강 주변도로는 수증기가 더 많기 때문에 시정거리가 더 짧은 상태입니다. 출근길에 꼭 서행운전 하시고, 항공기 결항 여부도 확인 하셔야겠습니다. 이 안개는 북서쪽에서 차가운 공기가 유입되면서 조금씩 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도) 자세한 지역별 날씨 보시면, 오늘 안개만 제외하면 별다른 눈-비 소식은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기온) 현재 서울 영하 2도를 비롯해 대부분 지방 어제보다 조금 낮게 출발하고 있는데요,
(최고기온) 한 낮에도 서울5도, 강릉 8도, 부산 11도 등으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생활지수) 오늘의 생활지수 보시죠. 며칠째 안개와 미세먼지가 말썽인데요, 호흡기 약하신 분들은 오늘 녹차 챙겨드시면 좋겠습니다. 녹차는 호흡기를 깨끗하게 해주기 때문에 오늘 같은 날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주간날씨) 금요일에는 전국에 눈이나 비가 오겠고, 이 눈비가 그치고 나면 주말부터는 또다시 동장군이 찾아오겠습니다.
(세계날씨) 비와 강풍으로 피해가 커지고 있던 캘리포니아는 오늘은 다행히 맑은 날씨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의 세계 날씨 보시죠.
(김혜선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