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18일부터 국민행복기금에 채무가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한 채무확인 및 채무조정 신청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민행복기금 고객 약 130만명은 앞으로 창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www.happyfund.or.kr)를 통해 본인의 채무내역을 확인하고 채무조정 신청도 가능하게 된다. 특히 직장인이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도서지역 거주민 등 일과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경우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채무조정 신청이 가능한 정부3.0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캠코는 인터넷 채무조정에 필요한 범용 공인인증서 무료 발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범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려면 보통 1년에 4400원의 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채무조정신청 고객은 범용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발급받아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캠코는 집에 팩스가 없거나 팩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웹팩스’(Webfax)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채무조정 신청 고객은 팩스 없이
[노승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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