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운대 르와지르 호텔 투시도 [사진제공: 산하에이치엠] |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 1392-166 일대에서 조성되는 이 호텔은 지하 6층~지상 32층 전용 20~47㎡ 449실 규모다.
르와지르(LOISIR)는 세계적으로 75개의 호텔을 운영하는 론스타가 소유하는 호텔업체인 쏠라레그룹의 최고급 호텔 브랜드다. 르와지르는 불어로 여가를 의미한다. 시공은 롯데건설, 호텔 운영은 호텔 운영 전문업체 산하에이치엠이 맡았다. 산하에이치엠은 국내외에 20여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해운대 르와지르 호텔은 유명 관광지인 해운대 뿐만 아니라 유동성이 활발한 구남로변에서 공급되기 때문에 배후수요가 탄탄할 것으로 보인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334만명(중국인 79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추산된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은 연평균 21.5% 가량 상승하는 추세다.
부산시 관광호텔 판매객실 수는 143만 실로 서울, 제주에 이어 전국 3위 규모로 해운대구 호텔 판매객실 수(49만 실)은 부산 내 1위다. 이는 서울시 각 구별 비교해도 중구와 강남구에 이어 3위에 해당하는 규모다.
호텔 안에는 피트니스클럽, 뷔페, 비즈니스룸, 카페테리아, 옥상정원 등을 갖췄다. 또한 전 객실에 테라스를 조성해
계약자에게는 매년 10일의 무료 숙박이용을 할 수 있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운영사인 산하에이치엠은 투명한 운영관리를 위해 매년 회계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분양사무실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627-1 하버타운 3층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