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판길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지금 서울 경기를 제외한 전국 곳곳에 눈과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가 내리고 있는 곳에서도 밤사이에는 기온이 떨어지면서 비가 눈으로 바뀌면서 길이 꽁꽁 얼어붙을 위험이 높습니다. 특히 강원지역에 많은 눈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25cm가량의 눈이 쏟아진 태백을 비롯한 평창과 정선에 대설 경보가 발효중이고 그 밖의 강원지역과 경북 영양과 봉화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밤부터는 서울경기지역에도 눈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까지 전국적으로 눈비가 이어지겠는데요.
내일까지 내릴 눈의 양을 보면 강원 영동지역에 최고 30cm가량의 폭설이 더 쏟아지겠고 경북과 충청지역은 3~10cm, 서울 경기와 그 밖의 지역에서는 최고 5cm가량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구름모습입니다. 눈비구름의 영향을 받는 곳이 점차 더 확대되고 있습니다. 강원 영동지역에 눈구름이 더 강해지고 있는 가운데 내일까지 전국이 이 눈비구름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내일 동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영하 1도를 비롯해 오늘
낮기온은 서울이 2도, 전주 4도로 오늘보다 기온이 조금 더 내려가겠습니다.
동해안 지역은 모레까지 눈비가 더 이어지겠습니다. 수요일부터는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영하권 강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기상센터였습니다.
(김현우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