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은 자산관리(WM) 부문을 대폭 강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을 29일 단행했다. 이를 위해 대신증권은 금융상품 개발·판매 기능, 고액자산가부문의 마케팅 등의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리서치 부문에서도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한 종목 중심의 자료 연구에서 금융상품 추천 등 WM 고객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바뀐다. 개별 종목에 대한 투자의견 제시 방법도 손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신증권은 주요 사업부문을 통합하기로 했다. 대신증권은 기존의 홀세일사업단과 트레이딩센터를 합쳐 상품 중개·운용·판매를 일원화한 ‘솔루션&프로덕트 사업단’을 새롭게 만들었다. 이 곳에서는 채권·외환·원자재(FICC),주식, 대체투자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최근 자금 시장 흐름이 액
김호중 대신증권 경영기획실장은 “미래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했다”며 “이번 조직개편의 키워드는 빠른 조직, 효율성 강화, 시너지 창출”이라고 설명했다.
[채종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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