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SK하이닉스를 비롯 이천 대월 인근의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위한 직주근접 주거지 역할을 할 중소형 단지가 공급을 시작했다.
이천시 대월면 사동리 347-212 일대에 들어서는 대월 신동아파밀리에 퍼스티지가 그곳으로 75, 76, 84㎡ 중소형 위주의 60세대로 구성되었다.
최근 이천지역은 각종 개발호재와 교통호재들이 이어지는 곳으로 서울 수도권 실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곳이다. 교통여건 개선으로 서울강남까지도 40분대에 출근이 가능하다. 성남-여주간 복선전철로 이천에도 본격적인 전철시대가 도래하여 서울 출퇴근 여건이 더욱 좋아지고 있다.
이천의 개발호재는 최근 SK하이닉스 공장 증설, CJ헬스케어 공장 증설, 특수전사령부 이전 등이 있는데 SK하이닉스의 경우는 지난해 8월 세계최대규모 반도체 공장(M14)을 준공해 2021년까지 21만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낼 전망이며 2024년까지 M14를 포함한 3곳의 신규 반도체 공장을 구축할 예정이다.
입지여건을 보면 생활편의시설과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 이천도자예술촌, 서희테마파크, 전통한옥마을 등이 인접해 있으며 대월면 인근에 각종 초중고교도 가깝다. 이천에는 향후 이천외국어고와 원어민 영어마을도 들어오는데 앞으로 교육여건은 지속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대월 신동아파밀리에는 교통여건 개선이 가장 눈에 들어오는데 일단 현재 개통 운행중인 경강선 부발역이 단지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이며 중간 정차역이 없는 급행열차로 계획된 성남-여주간 복선전철로 분당까지 20분이면 연결된다. 도로망의 경우는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가 2017년 12월에 개통예정으로 이 도로를 이용하면 판교까지 20분, 강남까지 40분 안에 출
단지는 친환경단지로 설계되는데 입주민들의 휴식을 위해 조깅로, 쌈지공원, 나무그늘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아이들의 통학안전을 위한 별도의 안심정류장도 설치한다.
‘이천대월신동아파밀리에 퍼스티지’는 3.3㎡당 600만원대로 공급되며 토지확보에 문제가 없어 안정성을 더했다.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184번지에 홍보관이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