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투자협회는 16일 ‘2016년도 금융투자 우수광고’를 선정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우수광고 시상에는 웹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광고가 응모했다. 공정한 평가를 위해 소비자단체대표, 법조인,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광고심사협의회에서 평가를 진행했다.
우수광고 PR·상품부문 평가는 광고의 독창성, 차별성, 전달력, 공공성 등을 기준으로 삼았다.
우수광고 PR부문에 선정된 대신증권의 ‘달러자산, 그 가치는 커진다’는 불확실성이 커진 시장에 대해 장기적인 하우스 뷰를 간결한 카피로 압축적으로 보여줌으로써 투자자의 판단에 도움을 줬다는 평을 받았다. 또 NH투자증권 ‘모바일 증권 NAMUH(나무) 브랜드’는 다양한 서비스를 나무에 비유해 자산의 상승(성장하는 나무) 및 축적(숲)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선정됐다.
우수광고 상품부문에서는 삼성증권의 ‘온라인 원스톱 자산관리 서비스’가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한 1:1 대화형 영상방식으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선정됐다. 또한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의 ‘글로벌리치투게더 증권펀드’는 스크라이빙 애니매이션(Scribing Animation) 방식을 도입해 투자철학과 투자대상을 알기 쉽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수상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의 ‘포스
우수광고 준법부문은 미래에셋증권과 비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평가항목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했다.
[디지털뉴스국 윤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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