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진입시간 단축, 교통 혼잡 방지한 ‘직선형 드라이브 인’ 도입
외곽순환도로, 강변북로 등 서울 주요 간선도로 접근성 우수
서울 각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수도권 내 지식산업센터가 각광받고 있다. 쾌적한 업무 환경과 우수한 교통 환경으로 업무 교류도 용이해 입주 기업들의 선호도도 높게 나타난다.
교통 여건이 우수한 곳에 들어서는 수도권 내 지식산업센터는 빠른 물류 수송으로 물류비 절감이 가능하다. 대중교통망이 잘 갖춰진 경우에는 직원들의 출퇴근이 편리해 업무 효율성에도 좋다. 또 서울 도심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보다 상대적으로 쾌적한 업무 환경이 갖춰져 직원들의 능률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부동산 전문가는 “거래 업체로의 편리한 이동과 유통의 용이함 등은 지식산업센터의 주요 선택 요소로 꼽힌다”라며 “또 쾌적성의 경우는 직원들의 업무 능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접근성과 쾌적성을 두루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신도시에 우수한 서울 접근성과 쾌적한 업무 환경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될 예정이어서 관련 업종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지구 자족 5-1, 2블록 일원에는 ‘미사 테스타타워’가 이달 중 분양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16만4,756㎡ 규모로 구성되며, 지하 4층~지상 8층 공장, 지상 9층~지상 10층 업무시설, 지하 1층~지상2층은 근린생활시설이 마련된다.
편리한 교통 여건도 특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인근 상일 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출입이 쉽고,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와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오는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강일역, 황산사거리 BRT 정류장이 가까워 직원들의 편리한 출퇴근이 보장된다.
미사 테스타타워는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로 일반 드라이브 인 보다 진입시간이 단축되고 교통 혼잡을 방지한 ‘직선형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지하 4층에서 지상 8층까지 도입된다. 공장 호실 앞에는 주차와 하역이 동시에 가능한 ‘도어 투 도어’ 설계가 적용되고, 최고 6m(5.4~6m)의 층고와 최대 1.5톤/㎡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다.
입주사들을 배려한 쾌적한 설계도 눈길을 끈다. 옥상에는 정원을 조성해 자연친화적인 업무환경과 입주자들을 위한 휴식 공간이 마련된다. 최상층(지상 9층~지상 10층)은 천정고 2.7m의 섹
한편 ‘미사 테스타타워’ 지식산업센터는 본격적인 분양에 앞서 사전 관심고객을 위한 분양 홍보관을 마련해 1:1 분양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 아이테코 R128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