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모델이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7'에서 LG 프리미엄 냉장고의 차별화된 기능인 '매직스페이스'를 소개하고 있다. |
23일 LG전자에 따르면 2010년 첫선을 보인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4년만인 지난 2013년 누적 판매 100만대를 달성했다. 이후 판매에 가속도가 붙어 최근에는 누적 판매량 300만대를 넘어섰다.
'매직스페이스'는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도입한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신개념 수납공간이다. 기존 냉장고 문에 넓이가 같은 문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별도의 수납 공간을 제공한다. 해외에서는 '도어 인 도어(DID, Door in Door)'로 불리며 LG 냉장고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LG전자는 사용편의성을 보다 강화한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꾸준히 내놓고 있다. 2014년에는 '매직스페이스'를 2개로 늘린 '더블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가족들이 자주 찾는 간식, 음료 등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는 '패밀리 스페이스'와 주부들이 많이 사용하는 반찬과 조미료, 자주 먹는 과일 등을 보관하는 '시크릿 스페이스'로 나눴다.
지난해 출시한 'LG 시그니처 냉장고'에는 문을 열지 않고도 보관 중인 식재료를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급 '디오스 냉장고'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확대 적용해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의 저변을 보다 넓혀 나갈 예정이다.
LG전자 H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