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뿐만이 아니라 숲세권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단지형 생활공간인 김포 테라하우스가 잔여세대 분양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어 화제다. 역과의 거리가 매우 가깝다는 것을 나타내는 “역세권”이라는 용어는 주택 매매를 고려하는 수요자들에게 유행처럼 따라다녔다. 최근 들어서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호하는 이른바 “숲세권” 선호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데 주택 매매 시 고려하는 사항 중 1순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급상승하는 추세다.
주택 매매 시 ‘쾌적함’을 1순위 고려사항으로 꼽고 있는 가운데 서울과 근접한 한강신도시에 숲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주거여건을 제공하는 김포 테라하우스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더욱이 김포 테라하우스는 전 세대 테라스하우스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더욱 가까이서 영위할 수 있다는 장점을 앞세워 분양마감을 목전에 두고 있다. 특히 한강신도시에 위치한 김포 테라하우스는 낮은 분양가로 수요자들의 방문이 늘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서구와 양천구, 경기도 일산, 파주, 부천 등지의 모델하우스 방문이 전체의 60%를 넘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포 테라하우스는 수요자의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87세대 가운데 공간분리형 4Bay 구조의 A타입 79세대, 숲 조망 특화 설계 구조인 B타입 4세대, 복도식 4Bay 구조인 C타입 4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세대 테라스가 들어간 단지형 주거공간이다. 특히나 잔여세대인 2~3층 세대들을 위한 파격적인 행보가 돋보인다. 김포 테라하우스는 2~3층에 옵션으로 테라스의 폴딩 도어를 무상으로 지원 해주고,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 배치와 안방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하기로 밝혔다.
한강신도시에서 부동산을 운영 중인 김모씨는 “주로 숲세권 아파트의 편리함과 신도시 인프라를 원하는 수요자들이 끊임없이 이 현장을 찾고 있다”밝혔다. 한편 김포 테라하우스 분양팀은 빠른 분양에 대한 감사와 보답의 차원으로 모델하우스 방문자와 계약자에 한해 경품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테라하우스는 고양시 일산 풍동, 부천 및 인천에서 수십 건의 분양현장을 성공적으로 분양한 경력이 있는 신축빌라, 아파트 전문 분양업체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분양 대행을 맡고 있다.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의 이충훈 대표의 말에 의하면 “테라하우스는 한강신도시 중에서도 조성 10년차의 안정적인 생활 인프라를 형성한 장기지구에 위치한데다가 숲세권을 선호하는 최근의 트렌드에 맞추어 단지를 둘러싼 천연 산책로 등 주거여건까지 좋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며 “더욱이 장기동 인근의 아파트보다도 저렴한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기에 비슷한 시세를 보이고 있는 경기도 부천, 경기도 고양/파주나 서울 강서구/양천구에서 까지 하루에도 최소 수십 팀 이상 방문하고 있는 추세”라고 강조했다.
김포 테라하우스는 신도시의 여건에 걸맞게 교통여건도 좋다. 2018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을 도보 10분 정도에 이용 할 수 있으며 서울역과 강남역 등의 주요지역을 오가는 광역버스 정류장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주요 도로망은 서울로 연결되는 김포 한강로가 있으며 김포~인천 간 제2외곽 순환도로가 개통 예정이라 더욱 편리한 교통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그 밖의 세심함도 돋보인다. 전 세대 주방특화를 위한 식품 저장창고인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