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마크빌 대연 투시도 [사진제공:kt estate] |
kt estate는 지난달 중순 부산 남구 대연동 54-5 일대에서 '리마크빌 대연'을 준공하고 본격적인 입주자 모집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0층, 총 546실(오피스텔 286실, 도시형생활주택 260실) 규모로 조성됐으며, 지하 2층~지상 2층에는 편의점, 유명 F&B(식음료), 글로벌 SPA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 지하철 경성대·부경대역에 접한 데다 주변에 각종 상업시설이 갖춰져 있어 20~30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현재 절반 가량 입주자를 모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피스텔 같은 기존 임대주택에서는 볼 수 없었던 선진화된 관리기법과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우선 호텔식 컨어시어 서비스를 도입해 제공한다. 입주자는 로비층 안내데스크, 3층 고객지원센터에서 룸클리닝대행, 세탁대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OA서비스(팩스·복사)도 가능하다. 입주자들의 불편사항을 접수해 개선하는 임대관리 시스템도 선보인다.
세대는 전용 23~56㎡, 원룸 및 투룸으로 구성됐다. 그동안 소형 오피스텔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환기, 채광률을 높였으며, 붙박이 가구, 빌트인 가전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했다. 일부 세대에는 펜트리를 넣어 드레스룸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가(GiGA) 인터넷과 Wifi, IPTV(인터넷 TV) 서비스도 기본으로 적용돼 통신비를 아낄 수 있다. 아울러 ICT기술을 활용한 ▲차 위치 찾기 ▲피트니스 건강 체크 솔루션 ▲스마트택배 ▲우편함을 도입했다.
이와 함께 임차인과 운영기업이 직접 임대계약을 체결해 거래상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차단했다. 또 집주인과의 분쟁이나 보증금 반환 문제도 발생하지 않는다. 월세 소득공제, 전입신고를 할 수 있고, BC우리카드
'리마크빌 대연'의 층·향, 타입, 면적에 따른 임대료는 리마크빌 콜센터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샘플하우스는 단지 내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