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송정역 복합환승센터 조감도 |
광주시에 따르면 환승센터 건립사업의 최대 쟁점사항인 사업부지 매입과 관련해 국토교통부가 광주시,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등 의견차를 좁히지 못한 관계기관과의 중재에 직접 나섬에 따라 사업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사업부지 매입 절차는 한국철도공사와 광주시가 동의하면 완료된다. 광주시는 부지 매입 완료시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올 상반기 중 개발계획서를 국토부에 제출해 사업승인을 받고, 사업시행자 지정, 실시계획승인을 연내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추진방식은 민간사업자 모집공고 당시 BOT, BOO 등 2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공고했으며, 서희건설 컨소시엄 단독으로 BOT방식으로 응모했다. 하지만 최근 서희건설 컨소시엄이 BOT방식에
광주송정역 복합환승센터는 지하 5층~지상 9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환승터미널과 업무지원시설, 상업·문화시설 등이 들어선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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