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 C5-4 블록에 상가와 섹션오피스로 구성되는 ‘매그넘 797’이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2층 규모로 1층~4층은 생활 편의시설, 전문 식당가, 전문 클리닉센터 등 근린 생활시설로, 5층~12층은 섹션 오피스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마곡지구는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일대 3.66㎢를 주거, 상업, 업무, 산업단지, 공원 등으로 개발해 첨단기술과 산업이 융합되는 지식산업 혁신기지로 조성 중이다.
이미 LG 사이언스 파크 등 34개 대기업을 포함 약 61개 기업이 입주계약을 완료해 상근 인원만도 약 16만 5000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구 내 주거단지도 약 1만1000가구가 들어서 약 3만4000여명이 거주하는 등 상주인구 18만 명에 이른다.
또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의 중심인 이화의료원은 약 1000개 이상의 병상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화의료원을 포함한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간호대학, 보건대학 등이 개교하면 재학생, 외래환자, 입원환자 등 연간 예상 유동인구만도 140만명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정현 마곡시티 공인중개사무소 대표는 “현재 마곡지구 내 수익성 부동산 투자 트렌드는 소액으로 업무용 빌딩에 투자할 수 있도록 층과 공간을 분할한 섹션 오피스가 대세”라며 “초기 투자비용이 대형 오피스 빌딩에 비해 적게 들고 오피스텔처럼 실별로 화장실, 주방 등 업무에 불필요한 시설이 포함되지 않아 같은 공급면적이라도 오피스텔에 비해 공간 효용성이 훨씬 높아 중소규모 사업자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 사업지는 지하철 5호선 발산역 초역세권이며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 공항철
공항대로와 올림픽대로가 인접하며 가양대교를 통해 일산, 파주 등지로 이동과 강변북로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자금관리는 하나자산신탁이며, 2018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지하철 5호선 발산역 2번 출구 인근에 마련됐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