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1. 오늘이 절기상 '우수'라는데, 자세한 오늘 날씨는 어떤가요?
오늘이 어린 새싹들이 나기 시작한다는 봄의 첫 절기, 우수입니다.
오늘 아침기온은 예년에 비해서, 5도 가량 낮게 출발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봄이 천천히 오면서, 조금은 쌀쌀한 아침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절기에 맞춰, 낮에는 다소 포근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전국이 5도에서 10도의 분포로 아침보다,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기상도) 오늘 서울경기와 강원도는 오후들어 구름이 많이 지나겠는데요. 그 밖의 지방은 하루종일 쾌청하겠습니다.
(현재기온) 현재, 어제보다 2도에서 3도 가량 높은 기온으로 출발하고 있지만, 여전히 쌀쌀합니다.
서울 영하 5도, 대전 영하 7도, 광주 영하 4도 등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오늘최고) 오늘 낮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겠습니다. 서울 5도를 시작으로, 부산은 1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니까요. 옷을 여러겹 겹쳐 입으시는게 좋겠고, 건강관리에도 각별히 신경쓰셔야겠습니다.
## 질문 2. 벌써 1주일째 건조특보가 계속되고 있죠? 이 건조함은 어제까지 이어지나요?
벌써 1주일째, 강원도 영동에는 건조특보, 그 밖의 중부와 영남지방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곳곳에서 화재사고도 잇따르고 있는데요.
(주간날씨) 이번주 금요일에 전국적으로 눈비소식 있습니다.
이 눈비로 그동안의 건조함이 해소될 전망입니다.
금요일까지 화재사고와 건강관리에 주의하셔야겠는데요.
평소보다 물도 많이 드셔야겠고, 입술보호제나 수분크림도 듬
또 가습기 등을 이용하셔서, 실내습도를 50에서 60퍼센트로 유지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세계날씨) 오늘 베이징의 아침기온도 영하 3도 안팎으로 서울과 비슷한 날씨를 보이는데요.
다음은 자세한 세계날씨 함께 보시죠.
(이호원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