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광주 태전지구 전경 [사진제공: 현대건설] |
우선 교육시설이 있다. 광남중학교를 비롯해 태전초교, 광남초교, 광남고교 등의 학교들이 태전지구 인근에 있고, 태전지구 내에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교통여건도 개선되고 있다. 경기 광주역 개통으로 이를 이용해 판교신도시나 서울 강남권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성남~장호원간도로도 연내 완전 개통할 예정이다.
상황이 이렇자 태전지구에서 분양 중인 신규 분양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경기도 광주시 태전7지구에서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태전 2차’를 찾는 이들이 최근들어 늘었다.
태전7지구 10·11블록에서 분양중인 이 단지는 10블록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5개동 전용 62~84㎡ 394가구, 11블록 지하 4층~지상 최고 23층, 10개동, 전용 62~84㎡ 706가구 등 총 11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를 챙광과 통풍에 유맇나 남향(남동·남서) 위주로 배치하고 전체 가구수의 64%를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했다. 주방은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는 오픈형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자녀
현재 중도금 이자 후불제로 분양 중이며, 잔금대출 규제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광주시 태전동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