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매년 클리닉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접점 부서에서 소비자 관점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방안을 공유하고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도출해 적용하고 있다.
이날 클리닉은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인 전영산 상무의 격려사와 함께 시작해 '소비자보호'라는 키워드에 맞춰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환경 변화 및 트렌드, 소비자보호에 기반한 업무처리 등의 내용들로 진행했다. 또 오후에 진행한 금융감독원 특강에서는 다양한 민원사례 분석을 통해 소비자보호 관점의
전영산 KB손해보험 상무는 "금융상품의 복잡성이 커짐에 따라 소비자보호에 대한 중요성도 날로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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