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영주 행장(왼쪽)이 태블릿브랜치를 이용해 서울 동대문종합상가 입점 상인에게 다양한 금융거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하나금융지주] |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KEB하나은행 태블릿브랜치 2.0은 기존 현장에서 정보투입· 서식 작성 후 영업점에서 업무를 마무리하는 프로세스를, 현장에서 실시간 ▲개인신용대출 신청 및 대출가능 여부 확인 ▲예금 신규계좌 개설 ▲전자금융 가입 ▲신용·체크카드 신청 등이 가능토록 했다.
또 단 한번의 손님 신분증 촬영으로 실명증표 확인 및 손님 정보가 자동 입력되도록 문자인식촬영(OCR) 기능을 반영해 손님 정보 투입 간소화는 물론 은행 업무에 소요되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효율적인 현장영업이 가능케 됐다.
이날 현장영업 강화에 나선 함 행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금융의 패러다임 속에서 은행의 지속성장을 위한 해답은 손님에게 있다"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태블릿브랜치 2.0을 통해 은행 방문이 어려운 손님에게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
KEB하나은행은 지난 2일 함영주 행장이 2분기 조회사를 통해 밝힌 바와 같이 디지털 혁신을 위한 ▲태블릿브랜치 ▲텍스트뱅킹 ▲모바일브랜치 등의 창의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디지털환경 변화에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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