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영식 넷마블게임즈 대표 [제공 = 넷마블게임즈] |
이날 권 대표는 넷마블게임즈의 코스피 시장 상장을 앞두고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IPO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넷마블은 지난달 20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한국거래소에 제출했다. 지난 10일부터 국내외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 IR을 진행 중이며 오는 25~26일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예정가는 12만1000~15만7000원, 총 공모금액은 밴드 하단 기준 2조513억원이다.
권영식 대표는 "넷마블은 2014~2016년 평균 매출 성장률 104%를 기록해 국내 인터넷 및 주요 글로벌 게임 업체들과 비교해도 월등한 수준으로 성장해 왔다"며 "PC온라인 게임과 동일한 퍼블리싱 모델을 모바일에 적용해 효과적인 PLC(제품생애주기) 운영은 물론 유저 성향 및 트렌드를 분석해 장르를 선점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권영식 대표는 ▲균형 잡힌 게임 포트폴리오 ▲PLC 장기화 역량 ▲우수한 개발 및 퍼블리싱 역량 ▲검증된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과 ▲탁월한 재무 성과 등을 넷마블의 핵심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권 대표는 "일반적인 글로벌 모바일 게임업체는 단일 게임 의존도가 높은 상황이지만, 넷마블은 전체 매출 대비 5% 이상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게임이 총 6개(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레볼루션, 마블 퓨처파이트, 쿠키잼, 판다팝)에 이를 정도로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 출시한 지 3년 이상이 된 장수 게임의 예를 들어 PLC 관리능력도 국내외 경쟁사를 뛰어넘는 넷마블의 경쟁력으로 꼽았다. 실제 2013년 6월 출시한 '모두의마블'은 출시 32개월 만인 2016년 2월 역대 최고 매출을, '세븐나이츠'는 2014년 3월 출시 이후 28개월 만인 2016년 7월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
이어 권 대표는 2013년 6월 '모두의마블'이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위를 기록한 이후 넷마블은 23주 주기로 1위 게임을 배출하는 등 지속적인 히트 역량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권영식 대표는 "올해 하반기는 레볼루션의 중국(4분기)과 일본(3분기) 시장에서의 성공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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