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2908억원으로 전년 대비 13.2%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 822억원으로 15.5%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2109억원으로 27.8%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광고 997억원(9%), 비즈니스플랫폼 5097억원(47%), IT플랫폼 434억원(4%), 콘텐츠서비스 235억원(2%), LINE 및 기타플랫폼 4060억원(38%)이다.
광고 부문은 모바일 상품 개선과 작년 상반기 낮은 기저 효과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22.3% 성장했으나,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8.9% 감소한 99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은 모바일 검색 강화와 상품개선·쇼핑 쿼리의 꾸준한 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3.3%, 전분기 대비 3.7% 증가한 5097억원을 달성했다.
IT플랫폼 부문 또한 네이버페이 거래액과 관련 지표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91.9%. 전분기대비 11.3% 성장한 434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서비스 부문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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