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어제는 바람이 조금 불긴 했지만 날씨가 참 좋았는데요. 오늘은 날씨가 어떤가요?
- 이번 주 초까지만 해도 봄이 조금 멀게 느껴졌는데요. 이제 봄이 거의 다 도착했습니다. 금요일인 오늘 날씨가 참 좋겠습니다. 하늘도 맑겠고요. 낮기온도 크게 오르면서 한 낮에는 포근함도 느껴지겠습니다. 하지만 아침 안개는 조금 주의를 하셔야겠습니다. 중부 내륙지역에 안개가 끼어있습니다. 출근길 운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기상도> 낮부터는 이 안개도 걷히고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하지만 강원 영동과 울릉도 독도지역은 흐린 뒤에 오후부터 서서히 개겠습니다.
현재> 오늘 아침 서울 0도를 비롯해서 어제와 비슷합니다. 아직까지는 아침, 저녁으로는 조금 쌀쌀한데요.
최고> 낮기온은 서울이 9도, 대전과 광주가 11도까지 오르면서 오늘은 어제보다 한 낮에 더 포근하겠습니다.
앵커> 오늘은 이렇게 날씨가 좋은데요. 내일이 또 주말이잖아요. 이번 주말 날씨는 어떤가요?
- 날씨는 이렇게 봄인데 마음은 아직 겨울 이신건 아니죠? 마음에도 봄이 오려면 봄을 피부로 좀 느끼셔야죠? 이번 주말에 밖으로 나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주간날씨> 이번 주말 하늘도 맑고 한 낮에는 포근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봄맞이 나들이 계획 세우시는 데 전혀 무리없겠는데요.
세계 날씨> 우리 나라는 이렇게 주말까지 좋은 날씨가 예상이 되지만 오늘 파리에서는 에펠탑 위로 흐린 구름이 많이 지나가겠습니다. 그 밖의 오늘의 세계 날씨 보시겠습니다.
(김현우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