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 교동 블루핀 항공조감도 [사진제공: 대한토지신탁] |
단지 인근에는 오는 6월 동서고속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고 교통환경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시외버스터미널이, 수복로, 중앙로도 가깝다. 또한 주변에 속초 최대 상권인 설악로데오거리와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보광병원, 속초시청, 경찰서, 보건소 등이 있어 임대수요도 탄탄하다.
시공을 맡은 대한토지신탁은 군인공제회가 100% 출자한 회사로,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용평가에서 AAA등급을 획득해 재정건정성이 좋다.
속초시는 ‘국제 관광 거점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속초항에 여객 부두와 국제 여객 터미널 공사를 진행 중이며, 지난해 5월과 이달, 7만5000t급 코스타 빅토리아 호를 성공적으로 취항하며 크루즈 모항 기지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롯데리조트를 비롯해 리조트 및 관광 호텔의 개발도 수처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각종 개발 호재에 따라 건설업 종사자의 유입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은 물론, 향후 항구·항만업과 관광·숙박업 종사자의 대량 유입이 예상된다.
단지 인근에 속초보광병원, 속초시청, 경찰서, 보건소 등 관광서가 있고, 올 하반기에는 원주~강릉 복선전철 개통을 앞두고 있고 인천~서울~춘천~속초를 연결하는 동서고속화철도가 오는 2025년 구축될 예정이다. 최근 경기 광주~원주를 왕복할 수 있는 제2영동고속도로도 개통돼 운영 중이다.
단지는 거실을 넓게 설계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공간감을 제공한다. 최고급 아파트에만 도입되는 스카이라운지도 제공한다. 최상 20층에는 동해, 설악산, 청초호를 보며 휴
이와 함께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쿡탑 등 가전제품 무상 제공과 발코니도 무상 확장,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 일대에 마련된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