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 조감도[사진제공: 티엔티공작] |
26일 파주시에 따르면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는 총 개발면적108만6544㎡에 공원, 문화, 레저, 관광, 상업, 주거가 융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테마형 도시로 개발된다. 주거시설은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을 포함해 총 6600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공릉천 주변으로 축구장 58배 크기의 대규모 수변공원(49만5000㎡)이 조성된다. 세계문화유산인 파주삼릉 좌측 주변 61만808㎡ 부지에는 트레킹 레일을 갖춘 테마공원이 들어선다. 이외에 수변문화월드, 키즈테마월드, 한류무비월드, 힐링레포츠월드, 문화컨벤션월드, 캠프스테이월드 등 7개의 테마월드가 마련될 예정이다.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는 다음달 공동주택 A4블록(파주 원더풀파크 남광하우스토리)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아파트 공급이 이어진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6층, 8개동 전용 59㎡~111㎡ 103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중소형 위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최상층 6가구는 펜트하우스로 구성된다.
전 가구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4베이 설계를 적용하고, 층고를 일반 아파트보다 10cm 높여 개방감을 확보했다. 전용 111㎡ 일부 타입은 임대소득을 얻을 수 있는 부분임대형으로 공급된다. 펜트하우스는 복층형 구조
원더풀 파크시티 안에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봉일천 초, 중, 고교도 가깝다. 중심상업지구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확정공급가를 도입해 조합원들의 추가 부담을 없앴으며, 발코니 무료 확장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