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고객의 은행거래와 라이프사이클 기반의 데이터분석을 통해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CRM 캠페인 시스템 2.0'을 1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지난 2005년 구축했던 개인 CRM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디지털화 사업전략에 맞춰 고객분석을 통한 마케팅 기능을 고도화 하는 방향으로 전면 개편됐다. 빅데이터 활용을 통해 고객은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오픈을 통해 데이터분석 기반 개인화 마케팅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며 "분석 및 마케팅역량을 더욱 정교화해 만족도 높은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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