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계 대표 과장 광고 중 하나였던 홈쇼핑 광고의 불완전판매비율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홈쇼핑 보험광고 중 불완전판매비율은 0.56%로 전년(1.02%) 대비 절반 수준으로 급감했다. 2014년 1.1%를 기록했던 것을 감안하면 지속적인 감소세를 유지하고 있다. 그동안 생보사들은 홈쇼핑 광고를 할 때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다' 등 과도한 시선 끌기식 표현과 보험금 지급 제한 사항 등 소비자에게 불리한 내용에 대한 안내 부족 등으로 소비자 민원을 발생시켰다.
[박준형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