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를 매입하는데 있어 임차경쟁이 치열한 상가를 노려야함은 기본이다. 쉽게말해 장사가 잘 되는 ‘목’이기 때문이다. 특히, 주변보다 완공이 빨라 병·의원, 커피숍, 프랜차이즈 전문점 등의 선점이 가능한 업종이라면 투자금 회수 가능성이 높은 ‘준공 임박’ 상가를 노려보는 것이 좋다.
특히, 동탄 신리천로(6차선 도로)에 접한 3면 코너상가로 수원, 삼성전자, KTX(GTX) 동탄역 출퇴근 동선상에 위치해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4, 5층은 이미 태권도, 음악, 미술 등 전문학원으로 입점 계약이 완료 되었고, 3층은 치과, 이비인후과, 소아과, 내과 등이 입점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하정기업(주) 시행사 관계자는 “주변 약 1만여세대를 상대할 첫 상가다 보니 소비층 선점을 위해 병·의원 입점 상담이 활발하다”며, “준공을 앞두고 곧 입점 계약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1층과 2-3층의 입점 경쟁도 치열하다.
‘리더스뷰프라자’는 체육시설, 분수대, 여가 캠핑장, 유수풀놀이터 등이 들어서는 신리천 수변공원과 가까운 데다가 맞은편 리베라CC 골프장, 대형 어린이집(14학급)이 있어 다양한 소비층의 유입도 쉽다.
따라서 ‘수변공원’과 ‘골프장’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뷰’가 뛰어나 커피숍,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도 눈독을 들이고 있는 상황이다. 편의점, 분식점, 미용실 등의 입점 상담도 꾸준하다. 상가 분양도 마무리 단계다. 동탄2신도시에서 최저 분양가로 공급하다 보니 분양 성적도 호조세로 잔여분에 대해 실 투자금 1억원대 부터 매입 가능하다.
‘리더스뷰프라자‘는 대다수 근린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