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제공 = 유진투자증권 |
코리아오토글라스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70%)의 자동차용 유리 제조업체다. KCC와 아사히글라스의 합자회사(JV)로 2000년 8월 설립됐으며 2015년 12월 코스피에 상장했다. 연 450만대 규모의 자동차용 유리를 국내에서 생산하며, 최대 매출처는 현대차다.
이재일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리아오토글라스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4%, 26.1% 증가한 1325억원, 178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면서 "직수출 매출액 비중은 13%에 불과하며 주요 선적지는 미국과 러시아로 중국 부진의 실적 영향이 없다"고 말했다.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234억원, 675억원으로 전년 대비 19.3%, 44.4%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신규 사업(콘크리트 파일) 진출 효과와 자동차 유리 고급화가 실적 성장의 주요 동력이라는 판단이다.
이 연구원은 "지난달 출시한 소형 SUV 코나는 고급차에만 적용됐던 헤드업디스플레이(HUD)를 옵션으로 채택했다"면서 "고급차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HUD가 중저가 차량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에 차량 고급화로 이중접합차음유리의 적용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고 부연했다. 접합유리는 통상 차량의 앞면에만 적용되지만 최근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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