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10일 그룹 주거래 고객 우대서비스 제도인 'KB스타클럽제도'를 새롭게 개편한다고 밝혔다.
KB스타클럽제도는 KB금융그룹 내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생명보험의 거래실적을 합산해 MVP스타, 로얄스타, 골드스타, 프리미엄스타로 고객등급을 선정하고 다양한 우대서비스를 제공하는 KB금융의 차별화한 고객우대제도다.
이번 개편의 주요 내용으로는 대상 고객 선정 시 생활밀착형(은행의 급여이체, 주거래이체 등) 금융거래 배점을 강화해 실질적인 주거래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스타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패밀리서비스', 최고등급 고객 대상 'MVP서비스', 계열사 복수거래 최고등급 고객 대상 '마에스트로서비스'신설을 통한 비금융 부문 혜택 확대로, 주요 계열사 고객 모두 차별화한 KB만의 우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패밀리서비스는 KB금융을 거래하는 모든 고객이 한가족이라는 의미로, 스타클럽 고객이면 누구든지 프리미엄 레스토랑 이용시 현장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파인다이닝 서비스를 비롯해 도서요약본 제공서비스, 해외여행 패키지 추가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MVP서비스'는 80만명의 MVP스타 고객을 대상으로 생활 전반에 걸친 프리미엄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한다. VIPS 1인 샐러드바 무료 이용권, 11번가 전용 쿠폰팩 증정, 온라인 식품몰 마켓컬리의 WHITE등급(3% 할인) 승급 외 롯데시네마, 대명리조트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의료지원이 포함된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 등의 혜택도 검토중이다.
마에스트로서비스는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생명보험 중 2개 이상의 계열사에서 최고등급(MVP스타)으로 선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신규 서비스로, 선정된 계열사 수에 따라 10만~500만원 상당의 호텔 연간회원권, 백화점 상품권, 리브메이트 포인트리 등 차별적인 옵션형 서비스를 제공한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주거래 고객들이 금융 서비스뿐 아니라 생활 속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KB만의 Eco-System을 구축하고,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업권별 최고의 우대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는데 주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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